[TIL] 24/04/19 팀소개프로젝트(완)

첫번째 프로젝트 완~

일주일 수고했다리

FACT

- 최종 수정한 브랜치에서 main 브랜치로 merge

main 브랜치가 너무 예전 상태이라 아예 삭제하고 덮어씌우면 안되나? 라고 생각했는데

그건 너무 위험한 행동이였다ㅋㅋ 🔥

1. 개발을 진행할 때 같은 브랜치에서 작업하지 않도록 한다

2. 브랜치를 나누는 기준은 "작업 단위"로 나누기 (오히려 작업 브랜치가 많이 쪼개질 수록 좋음)

 

- 프로젝트 피드백

1. css 초기화 코드 적용

2. window.location.pathname

    로컬에서만 사용하다보니 window.location.pathname이 특정 html 파일과 동일한 조건으로 가져올 html을 결정했다

    깃허브에서 clone하는 방법에 따라 최상위 폴더 생성 유무가 결정되었고, 이로 인해 "/프로젝트/index.html" 또는 "/index.html" 이 결정되었다

   

    이번에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자열에 해당 주소가 포함되어있으면 실행되도록 조건을 수정했다

//전
window.location.pathname === '/index.html'

//후
(window.location.pathname).includes('/index.html')

 

FEELINGS 

프로젝트가 만족스럽게 종료되었다

아쉬운 점은 다음 프로젝트에 개선하기로!

 

그래서 오늘 저녁은 특식으로 로제떡볶이 먹었다 ㅎㅎ 

프로젝트 발표까지 끝나고나니 갑자기 힘이 쭉 빠졌는데, 회복됨(50%) 

 

내일은 청소/운동/개인공부 레츠고 😎

 

FINDINGS

프로젝트 우선순위를 잘 정해야한다

이번에는 디자인에 너무 치중해서 생각보다 개발 시간이 부족했던 것 같다

뭐 개선점 찾아서 오히려 좋아

 

FUTURE

쫄지 않고, 프로젝트 작업을 세분화하는 연습